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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100 질문받습니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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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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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방금 끝 16
또 30분 초과해버렸넹 몰라 ㅎㅎ 집 가서 파스타 해먹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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쓴소리해주세요 19
정신 못 차린 고3이 있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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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 뭐 되는 줄 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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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90여 개의 서울 버스 노선을 백지 상태에서 재설계할 예정. 지하철과의 중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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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창에 하이샵 어쩌구 뜨는 상상해봤는데 뭔가 신기할거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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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숙사 정리 끝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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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사들 반발에 "다이소 3000원 영양제 안팔아"…두 손 든 제약사 16
일양약품이 다이소에서 철수한다. 다이소 전용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출시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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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국어 1개 틀리고 사탐에서만 11개 틀렸었네. ㅎㅎ 그래도 국영수로는 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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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아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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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가 생수로 끓이길래 내가 비명을 지르며 수돗물로 하라고 함 아니 왜 수돗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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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세대보다 우리세대는 대학가기 쉬울까요 어려울까요 예전에는 인원이 많았고 지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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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 3모 목표 8
국어 - 3 고2때도 높3~낮2였다. 수학 - 1(백분위98이상) 고2때 계산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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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치한약수 공부량으로 따지면 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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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정리떠올리고f(x)식세운다음정리하고판별식2개끄적거리고대입해서계산하고미지수구하고대입해서값찾기 vs (1,f(1))여기찍었다저기찍었다하다가모르겠다여기찍어보자하고직선찍찍그으면서똥꼬쇼하다가헷갈려서땀삐질삐질흘리기그냥 그래프 그릴게요
님 ㄹㅇ 정병훈인가
근데 글씨 ㄹㅇ 개꼴
님아.
헉.. 저는 포기하고 우진희 해설강의 들었는데
직접쓰면서따라해보면 더잘이해돼요
간?결
ㅜㅜ
ㅁㅊ..
스탠퍼드 수학과가 당신을 원할 겁니다
판별식 D1, D2 쓰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질문의 의도가 헷갈리는데요, 혹시 판별식이 등장하는 논리가 순수하게 이해가 안되신다는 건가요, 아님 그 과정이 불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건가요?
전자라면 d1을 통해 근이 판별되는 방정식이 항상 허근을 갖지 않아야 g(x)가 실수의 값을 갖고, d2를 통해 근이 판별되는 방정식이 항상 허근을 가져야 모든 실수에서 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혹시 후자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곰곰히 생각을 해 봤는데요, 풀이를 보완해야 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어떤 x에 대해 복소수 값을 갖는 함수 g(x)의 연속성"은 (아마도)교과범위 내에서 논할 수가 없고, 필요한 건 단지 g(x)가 연속이라는 사실 뿐인데, 그건 "우연이든 아니든 판별식을 통해 확인해 보니 g(x)가 항상 실수의 값을 갖고, 그러므로 연속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로 연속이다" 정도의 논증으로 충분하니까요
위의 풀이는 g(x)가 연속이려면 모든 실수 x에 대해 g(x)가 실수의 값을 가져야 한다는 전제 하에 논리를 전개한 건데, 이건 명백히 오류죠
실수의 값을 가지면 연속성을 논할 수 있는 거지, 연속이면 실수의 값을 가져야 함은 아니니까요
의도였든 아니든 지적 감사드립니다
정말 중요한 지적이네요
윗댓 보충인데,,
교과서를 보니 복소수로 정의되는건 아예 정의가 안된다고 보는군요
그러면 판별식이 필연적인게 맞는거네요